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112) 슈베르트(오스트리아) 연가곡집 아름다운 물방앗간 딸 중 물방앗간의 꽃

2005-05-04

view :336
(월) 5월은 계절의 여왕이라고 할 만큼 아름다운 날씨예요. 창 밖을 보세요 나뭇잎은 푸르고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은 아주 좋은 날씨지요 5월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음악을 골라 봤어요.

(화) 뮐러라는 독일의 시인이 쓴 시에 곡을 만들었어요. 전부 20곡으로 되어 있어요. 이곡은 아홉번째 곡이예요.

(수) 집을 떠나 여기 저기 떠돌아 다니는 젊은이가 봄날 바위 사이로 흘러내리는 냇물을 따라서 왔어요. 그리고 방앗간에서 일을 하게 됩니다.

(목) 절은이는 방앗간 집 딸을 사랑하게 되지요. 그래서 아주 열심히 일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딸도 자기를 좋아하는지 알수가 없어서 속을 태우지요. 그러다가 그 딸도 자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딸이 좋아하는 프른 리본을 만들어 놓고 기뻐합니다. 그러다가 어디서 사냥꾼이 나타나서 방앗간집 딸을 빼앗아 가 버립니다.

(금) 마음이 아픈 그 젊은이는 마음이 너무 슬퍼서 시냇물에 몸을 던지고 맙니다. 우리가 듣고 있는 노래말은 시냇가의 작은 꽃이 프른 눈동자와 같이 빛난다. 시냇물은 나의 친구 사랑하는 사람의 눈은 프르다. 그 꽃에 머금은 이슬은 나의 눈물이다. 그래 이 꽃을 바치련다. 꽃이여 그 여자에게 내 마음을 전해다오...그러기에 이꽃은 나의 꽃 이런 내용이예요.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