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113) 포레(프랑스) 첼로독주곡, 꿈을 따라서
2005-08-17
(월) 프랑스의 유명한 작곡가로 아주 유명한 라벨이란 분의 선생님이기도 해요. 집안은 음악과 관계없는 일을 하시는 분들이었지만 포레는 음악을 잘 했던 분이세요.
(화) 포레의 아버지는 아들이 음악에 재능이 있는 것을 알고 빠리의 음악학교에 입힉을 시켜 음악 공부를 하게 하였으며 역시 유명한 상상스에게 음악을 배우도록 했다고 합니다.
(수) 선생님인 상상스와는 친한 친구같이 지냈다고하며 음악을 만드는 작곡부문에 1등상을 받고 10년 동안 다니던 음악학교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포레는 오랫동안 앓아온 귓병 때문에 소리를 들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베토벤과 같지요?
(목) 아무 소리도 들을 수 없었던 포레는 마음 속에 첼로의 소리와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은 음악을 만드는 작업을 멈추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이 노래가 만들어졌어요. 지금 우리가 듣는 악기는 어떤 악기일까요?
(금) 처음에는 노래로 만들어졌지만 첼로 플루트, 바이올린 등으로 연주되기도 해요. 매혹적인 자태 사랑으로 빛난 눈, 밤하늘의 별빛처럼 신비에 싸인 그대, 그대의 다정한 목소리가 나를 감쌀 때 동녘이 밝아 온다. 아! 꿈이여 깨어 나지 말 것을...
라는 로렌 뷔시나의 시에 곡을 담았어요.